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해외 주식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치폴레 Chipotle 와 주식에 관하여

반응형

치폴레는 미국에 널리 퍼져있는 멕시칸 음식을 주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체인점 중에 하나입니다.
부리토나 타코, 신선한 재료로 만든 보울 등을 파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기업은 어떤 기업이고, 투자하기 좋은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폴레는 어떤 회사인가

스티브 엘리스라는 사람에 의해 1993년 창업된 치폴레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프랜차이즈 매장 중에 하나입니다. 

본래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이라면 햄버거나 피자가 독보적이었는데, 상대적으로 비인기 음식이었던 멕시칸 음식을 유명하게 만든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미국 출장 갔던 때에 치폴레에 들렀던 적이 있었는데, 서브웨이처럼 원하는 재료를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양도 푸짐하게 줘서 만족스럽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미국인들도 햄버거 먹다가 지겨우면 치폴레도 먹고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나 젊은 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아무래도 빠르게 먹을 수 있고, 테이크 아웃이 용이하며, 양이 푸짐한 것이 장점이라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에서 멕시코 음식하면 치폴레가 가장 유명한데, 타코벨은 우리나라에도 들어와 있어서 비교적 덜 유명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치폴레 주식에 관하여

현재 뉴욕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CMG (Chipotle Mexican Grill) 이라는 이름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2023년 2월 22일 기준, 한주에 1569.26 달러에 거래되고 있어 한주를 구매하려면 한화로 거의 200만원정도가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시가 총액은 433억 달러, 한화로 56조원에 가까운 거대한 기업입니다.

재무 실적을 봤을 때에는 매출액이나 EBIT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이며, 음식료 기업치고는 PER이 높은 편이긴 한데, 성장성이 견조하기 때문에 높은 가치를 부여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최근 3년간의 주가 변동을 봤을 때에는 21년도 말에 최고점을 찍은 이후로 1400 달러를 지지하면서 유지하고 있는 편이긴 한데, 향후 매출 성장 등을 기대해 봤을 때 기대가 되는 부분이 있고, 특히나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로 치솟은 식자재 물가가 현재 점차 내려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출과 이익이 모두 좋아질 것이라 예상되어 소액으로 매수를 해볼까 합니다. 장기간 지켜봐도 좋은 종목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타벅스에 버금가는 기업으로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생깁니다. 스타벅스는 물론 지금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말입니다. ㅎㅎ

반응형